안녕하세요 외건궁정입니다.
21년 반도체 수급 이슈로 인한 국산 신차 출고 기간이 상당히 딜레이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.
지난 11월 대비 12월 및 22년, 향후 현대자동차, 제네시스 신차 출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려 합니다.
현대자동차
아반떼, 아반떼 하이브리드 : 6.5개월
(11월 대비 +1.5개월)
-ACU 및 전방 카메라 공급 부족
-N라인 7단 DCT 반도체 공급 부족
아반떼 N : 4개월
(11월 대비 +0.5개월)
-세타 2 ECU, N 전용 타이어 공급 부족
벨로스터 N : 정보 없음
쏘나타 (N라인 포함) : 7~9주
(11월 대비 +3~5(N라인-1)주)
쏘나타 하이브리드 : 7~9주
(11월 대비 +3~4주)
그랜져 : 3.5개월(2.5가솔린) / 7~9주(3.3가솔린,LPI)
(11월 대비 +4주(2.5가솔린) / +3~5주(3.3가솔린,LPI)
그랜져 하이브리드 : 4.5개월
(11월 대비 +9주)
-2.5T 반도체 소자 부족(그랜저 2.5T / DN8 N라인)
-아산공장 라인 합리화 공사(21.12.31~22.2.6)
캐스퍼 : 4.5~5개월
(11월 대비 +0.5개월)
-터보엔진 부품(터보차저) 공급 부족
아이오닉 5 : 8.5개월
(11월 대비 +0.5개월)
베뉴 : 7개월 이상(원톤) / 9개월 이상(투톤)
(11월 대비 +3개월(원톤),+4개월(투톤))
코나 (N포함) : 3.5~4.5개월
코나 하이브리드 : 6~7.5개월
-전방 카메라 반도체 제약
투싼 : 모던, 프리미엄 : 가솔린 6개월 이상 / 디젤 5개월
인스퍼레이션 : 가솔린/디젤 8~10개월
투싼 하이브리드 : 모던,프리미엄 : 6개월
인스퍼레이션 : 7~9개월
투싼 N라인 : 3개월
-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공급 부족
싼타페 : 3.5~4.5개월(가솔린)/4.5~5.5개월(디젤)
싼타페 하이브리드 : 8.5~9.5개월
(11월 대비 +0.5개월)
-세타3/디젤 엔진 ECU소자 부족
-썬루프 선택 시 추가 납기 지연 발생 가능
펠리세이드 : 디젤 9~11주 / 가솔린 4~6주
(11월 대비 +1주)
넥쏘 : 3~4주(프리미엄 트림 1주)
스타리아 :
1) 라운지 : 디젤 4.5개월 / LPI 3.5개월
2) 투어러 : 디젤 4.5개월 / LPI 3.5개월
(11월 대비 투어러 디젤 +0.5개월)
3) 카고 3 : 디젤 4.5개월 / LPI 3.5개월
(11월 대비 카고3 디젤 +0.5개월)
4) 카고 5 : 디젤 6.5개월 / LPI 5.5개월
(11월 대비 카고5 디젤+0.5개월)
포터 :
1) 더블캡 : 5~6개월
2) 일반/슈퍼캡 : 8~9개월
-DCU 반도체 공급 부족
포터 EV : 생산 특이사항 참조
-DCU 반도체 공급 부족
제네시스
G70 : 7~9주
(11월 대비 +1주)
G80 : 8~10주
(11월 대비 +1주)
G80 EV : 3.5개월
(11월대비 -0.5개월)
G90 : 21년형 가용 재고 활용 (신형 출고)
GV60 : 12개월 이상
GV70 :
드라이빙 어시스턴트 2 패키지 포함 시
디젤/3.5T : 5.5개월 , 2.5T : 6.5개월
드라이빙어시스턴트2 패키지 제외 시
디젤: 4.5개월 , 3.5T :3.5개월 , 2.5T : 5.5개월
GV80 :
드라이빙 어시스턴트 2 패키지 포함 시
디젤/3.5T : 6.5개월 , 2.5T : 7.5개월
드라이빙어시스턴트2 패키지 제외 시
디젤: 4.5개월 , 3.5T :4.5개월 , 2.5T : 5.5개월
-고속도로 주행 보조 반도체 수급 이슈로 인한
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2 투입 제약
-썬루프/전동식커튼 선택 시 +1~2주
(2열 컴포트 패키지/파퓰러 패키지)
12월 현대자동차, 제네시스 신차 출고 시 대기 기간과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11월에는 전반적인 반도체 수급 해소로 출고 대기일이 줄어든 상황이었으나, 12월의 경우 전 차량에서 출고 대기 기간이 길어진 상황을 볼 수 있었습니다.
특히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11월 대비 +9주의 기간이 늘어, 페이스 리프트를 앞둔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어떻게 반응할지가 궁금해지는 상황입니다.
포스팅 내용 참고하셔서 신차 출고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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